

교육중점 | 구현중점 (경영방침) |
교육중점과제 | 담당 부서 |
---|---|---|---|
1. 나와 남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서로 칭찬하는 어린이 (Praise) |
1-1. 인성교육 강화 |
111. 예술경험을 통한 바른 인성 가꾸기 | 교 무 |
1-2. 특수교육의 기회 확대 |
121. 통합학급 운영의 활성화 | 특 수 | |
1-3.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 함양 |
131. 실천하는 기본생활습관 132. 교육정보 |
연 구 정 보 |
|
2. 숲에서 놀면서 탐색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어린이 (Love) |
2-1. 테마별 숲 나들이 |
211. 하나, 둘, 셋 놀이터 | 홍 보 |
2-2. 생활주제별 현장학습 운영 |
221. 현장체험학습 | 연 구 | |
3. 즐겁게 놀이하며 재능을 키우는 어린이 (Up) |
3-1. 누리과정 운영의 내실화 |
311 원내 자율장학 및 수석교사 역할 강화 | 수 석 원 감 연 구 |
3-2. 방과후 과정의 내실화 |
321. 방과후 과정 운영의 충실 | 방과후 교 무 |
|
3-3. 다양한 특성화 교육 운영 |
331. 특기적성 개발을 위한 특성화교육 | 교 무 | |
3-4. 독서교육의 활성화 |
341. 꿈과 끼를 키우는 책 L-O-V-E 교육 | 교육지원 | |
4.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함께 웃는 어린이 (Smile) |
4-1. 기초체력 신장 |
411. 신체활동을 통한 기초체력 신장 | 환 경 |
4-2. 안전한 생활 습관 형성 |
421. 생활 속의 안전교육 | 보 건 안 전 |
|
4-3. 급식 교육 강화 |
431. 급식 안전성 확보 및 운영 내실화 | 급 식 | |
4-4. 지역사회와의 유대 및 교육 여건 개선 |
441. 유치원운영위원회 활성화 442. 교육환경 개선 443. 초등학교와의 연계교육 444. 학부모 교육 |
행 정 행 정 연 구 생 활 |
|
특색교육 | 특색교육 | 예술경험을 통한 바른 인성 가꾸기 | 교무 |